본문 바로가기

IT/Apple

Apple

http://apple.com/kr

 

저는 전자제품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꼭 애플 제품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전자제품을 좋아하므로

앞으로는 상위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제가 사용하거나 관심있어하는 제품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저는 아이폰6s plus와 아이패드 air 1세대를 가지고 있고, 노트북으로는 맥북에어 2010late 버전을 가지고 있네요

 

 

수험생의 입장이기에 이러한 제품들을 사모으는 것은 쉬운일은 아닙니다.

핸드폰의 경우에는 비교적 수월한 편입니다. 단통법 시행후 굳이 돈을 들일 것 같으면 아이폰을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향후 1년이 지나 새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에도 다른 제품에 비하여 감가가 덜 된 채 중고로 재판매 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이패드나 애플사 노트북의 경우에도 끊임없이 관리만 해줄 수 있다면 중고가격이 항상 보장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실제 제가 중고로 35만원에 1년 6개월 전 구입한 맥북에어 2010late버전의 경우

아직도 30만원 초반대에 판매(오늘 중고나라 기준 - 11인치 기본형입니다.) 할 수 있고,

아이패드 에어의 경우도 30만원에 반년전 구입한 것을 아직도 30만원에 중고시장에 팔 수도 있습니다.

중고물품 거래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애플제품구입이 반드시 비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