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S

서피스 프로3 엔트리그(N-trig)팬 319 건전지 교환법


안녕하세요 KD입니다.



 서피스프로3에 사용된 엔트리그 팬의 건전지 교환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서피스프로3의 리뷰는 이곳을 참조하세요.



  서피스프로2까지는 와콤팬이 사용(갤럭시 노트에 사용된 바로 그 팬입니다)되었는데,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좀더 반응성이 좋다는 둥 이유를 붙이며 엔트리그 팬을 도입하였습니다. 아무리봐도 이것은 다운그래이드로 보이는데요, 건전지도 들어가야 하고 그 건전지의 규격도 아주 곤란한 규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서피스프로3를 중고로 구입하였을 때, 판매자 분이 팬까지 같이 파시긴 하셨는데 왠지 석연치 않은 눈빛으로 파시길래 불안불한하던 차에, 집에와AAAA건전지를 주문하고 서피스 팬에 끼웠더니, 왠걸 무런 반응이 없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고민의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고로 구입한지 벌써 1주일이나 지났는데 이것을 고쳐볼 것인가 말 것인가.. 건전지를 넣었는데도 반응이 없었다는데 착안하여 소프트웨어적으로 드라이버도 찾아보고 했지만 겨우 겨우 알아낸 방법은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듯 '319'배터리 (동그란 모양으로 시계용 건전지 모양입니다)를 넣어야 하는데 넣는 위치도 매우 골치아픕니다.


 자, 여기서 보시면 보라색 버튼이 달린 작은 부분을 'A'라 하고 버튼 두개와 팬촉이 달린 부분을 'B'라고 하면, 바로 A부분에 319배터리를 넣어야 하는 겁니다. 'A'의 배터리 삽입 부분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운데를 보시면 십자 드라이버가 들어가는 부분이 보이시죠? 그곳을 드라이버로 풀면 319배터리를 끼울 곳이 비로소 나옵니다... 그런데 인터넷 어디를 찾아보아도 쉽게 찾아지지가 않아요. 제가 쓴 글을 보고 행여나 중고로 구입하신 이후에 팬을 내다 버리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PS. AAAA건전지가 다 되면, 서피스에 연결은 되어도(319건전지) 팬이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때는 AAAA건전지를 교환하시면 됩니다.


'IT > 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피스 프로3 i5 128g 2일 사용기  (0) 2016.10.23